오메가3에 대해서 자세하게 알려주세요.
페이지 정보
작성자 엔세일 작성일09-08-14 21:36 조회10,205회 댓글0건본문
1. 오메가3가 뭔가요?
신경세포막과 망막에 분포하며, 세포막에서 전기적인 자극을 빠른 속도로 다음 세포에 전달하는 역할을 합니다. 오메가3 지방산의 종류에는 알파 리놀렌산 (alpha-linolenic acid :LNA), DHA로 알려진 도코사헥사에노산(docosahexaenoic acid), EPA 로 알려진 에이코사펜타에노산 (eicosapentaenoic acid ), SDA (stearidonic acid ), ETA (eicosatetraenoic acid) 가 있습니다.
2. 오메가3 기준이 있나요?
오메가3를 건강식품으로 생산하기 위한 기준이 있습니다. 한국 식약청에서는 DHA와 EPA의 합이 어유는 180mg/g, 바닷물번유는 120mg/g 이상이어야 오메가3 제품으로 인정을 하고 있습니다.
3. 뉴질랜드 오메가3에는 DHA, EPA가 얼마나 들어 있나요?
엔세일에서 판매하고 있는 뉴질랜드 오메가3 제품은 DHA와 EPA의 합이 300mg/g 으로 매우 높은 편입니다. 헬스오션 연어 오메가3의 경우에는 1일 2캡슐 기준으로 624mg을 섭취할 수 있는 고함량 제품입니다.
4. 정제 회수가 많이 된 제품이 좋나요?
오메가3를 생산할 때 불순물을 제거하기 위해 정제의 과정을 거칩니다. 하지만 정제회수가 많다고 좋은 제품이라고 할 수 없습니다. 원료에 불순물이 많을수록 정제회수가 높아지기 때문입니다. 깨끗한 뉴질랜드 제품에 비해 오염이 극심한 유럽이나 북미쪽 제품의 정제회수가 높습니다. 정제회수보다는 생산국이 어디인지, 믿을 수 있는 제조사인지를 살펴보는 것이 중요합니다.
5. 정제가 잘 된 오메가3는 잘 얼려지지 않는다는데 맞나요?
불포화지방산은 포화지방산에 비해 어는점이 낮기때문에 잘 얼지 않습니다. 헬스오션 오메가3로 냉동실에 넣어 실험을 해봤습니다. 냉동실에 이틀 넣어두었다가 꺼내어 보니 언것처럼 보였지만 가위로 살짝 잘라보니 오일이 전혀 얼지 않았네요. 자르면서 옷에 퇴어서 세탁을 해야 했지요. 하지만 냉동실에 얼려보는것 보다 제품의 라벨을 확인하시는 것이 현명합니다. 라벨에 보시면 DHA, EPA 함량이 표기 되어 있습니다. DPA, EPA의 합이 불포화지방산입니다. 이렇게 간단한 것을 굳이 얼려볼필요가 있을까요? ^^ 하지만 정 궁금하시다면 얼려보시길^^
6. 좋은 오메가3는 스티로폼을 녹인다는데요?
참으로 웃지 못할 일입니다. 스티로폼 녹이는 것으로 제품의 질을 설명할려고 하는 업자들이 있다니요? 식약청 성분검사를 제시하면 간단할텐데 굳이 스티로폼을 녹여보겠다고 합니다.ㅎㅎ 스티로폼 종류도 가지각색일뿐더러 경도도 모두 다릅니다. 또한 코팅되어 있는 것도 다반사구요. 이러한 스티로폼을 녹인다니 겁이나기도 하네요. 오메가3로 스티로폼을 녹여서 제품의 질을 논할려고 하는 것 자체가 참 이상하지요^^ 식약청 성분검사를 거친 라벨표기를 보면 간단할것을 말이죠? 소비자가 유의해야 할것은 이상한 방법으로 오메가3의 질을 광고하는 제품일수록 식약청 성분검사를 거치지 않은 경우가 많다는 것입니다.
7. 그러면 어떤 오메가3가 좋은 건가요?
생산국과 제조사를 봐야합니다. 생산국의 환경이 얼마나 깨끗한가를 봐야하구요. 제조사가 믿을 수 있는지를 확인해봐야 합니다. 그리고 EPA DHA 성분을 보시면 됩니다.
8. 오메가3는 어디에 좋은가요?
오메가3는 중성지질개선과 혈행개선에 좋습니다. 또한 인체 망막구성과 두뇌구성, 관절 등에도 영향을 끼치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세계에서 가장 많이 먹는 건강식품이 바로 오메가3입니다. 매일 일정량을 꼭 섭취해야하는 불포화지방산이므로 온가족이 꾸준히 드신다면 건강에 많은 도움이 될거예요.^^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